서로 다른 생활패턴으로 인한 소음 > 주거유형별 피해유형

본문 바로가기
평생교육원
주거문화개선연구소
주거유형별 피해유형 | 아파트
  HOME > 평생교육원 > 주거유형별 피해유형 > 아파트

아파트 서로 다른 생활패턴으로 인한 소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690회 작성일 14-03-19 18:18

본문

주거유형

아파트

피해기간

6개월

소음피해 사례

서로 다른 생활패턴으로 인한 소음

최초 민원접수 내용

저는 저녁에 일을 나가야하는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낮에 잠을 자야 하는데 천정이 울리는 위층의 소음 때문에 도통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아침6시부터 발소리로 시작해 청소 소리며 달그락 거리는 소리, 망치소리, 오후엔 아이가 뛰는 소리까지 정말 시끄러워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경비실에도 이야기를 했고, 직접방문해서 부탁도 드려보았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제가 예민한 건지 위층 소음 탓인지 정말 알고 싶습니다

현장 확인을 위한 세대방문

아래층 세대(민원인) - 신혼부부(임산부)

층간소음 피해로 고통 받게 된 것은 6개월 정도이다.

야간 일을 마치고 새벽에 취침을 하고 있는데, 아침 6시 반쯤의 소음과 위층 아이가 유치원을 마치고 복귀한 후의 소음이 심하다.

아침시간 때와 오후 시간에도 본인은 수면을 취하기 때문에 소음이 줄었으면 한다.

일을 해야 하는데 너무 힘들다. 낮 시간 때이지만 배려를 해주었으면 한다.

위층 세대 - 부부, 유치원생2

주간은 공실일 때가 많다. 오후 9시 이후 시댁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온다.

아래층이 밤중에 문을 세게 두들기며 올라와 놀랐었다. 남편이 없는 상황에서 위협감 이 들어 직접 이야기하지 말고 관리실을 통해서 이야기를 하라고 했었고, 그 이후로는 한동안 잠잠해서 괜찮아 진줄 알았었다.

최대한 조심하고 있으며, 층간소음 매트도 설치한 상태이다.

민원인의 최우선 요구사항

아침과 낮에 취침을 하기 때문에 최대한 배려를 해주길 원함

상담 후 조정안

위층

세대

아래층이 산모라니 배려차원에서도 더 신경을 쓰겠음. 이웃 간에 얼굴 붉히 는 것을 원하지 않고,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다고 함.

매트는 설치된 상태이고, 주동선 쪽으로 이동 재배치.

10시 이후의 야간 시간대에는 소음행위를 조심.

아래층

세대

산모의 안정이 첫째이니 소음의 영향을 덜 받을 수 있도록, 소음에 신경을 덜 쓰고 심하다고 느낄 때에는 태교로도 좋은 클래식, 파도 소리 등을 들어 관심을 덜 쓰게끔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설명.

위층의 소음을 위한 노력부분을 전달하고, 추가적인 부분을 실시함을 전달.

직접적인 항의의 자제와 불만족 부분은 관리사무소와 층간소음관리사를 통 해 전달하기로 함.

외부의 요인을 수도 있으니, 위층이 더 신경 쓴 상태에서 소음의 추세를 지 켜보기로 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