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알림][상품/재능] 대금지급, 배송, 환급, 반품 및 교환기준
BY 주거문화개선연구소2024.10.23 08:36:46
대금지급, 배송, 환급, 반품 및 교환기준
1. 대금지급방법 "주거문화개선연구소"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 또는 재능(이하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입금 계좌 등록 ① PC 버전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회원정보 중 “수익금입금계좌”, “입금은행명”, “예금주명” 입력 – 회원수정 완료 ② 모바일 버전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 회원정보 중 “수익금입금계좌”, “입금은행명”, “예금주명” 입력 – 정보수정 완료
2. 배송 "주거문화개선연구소"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판매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해야 합니다. 만약 판매자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판매자가 배상합니다. 또한 판매자는 주문이 접수 완료되면 주문 접수일 포함 영업일 3일 이내에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판매자는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한 후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상품이 발송된 뒤라 하여도 송장번호 미입력 주문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주거문화개선연구소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통보 없이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품 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 부담이 되므로 반드시 송장번호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는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3. 환급, 반품 및 교환 1) 주문취소에 관하여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상품이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구매 취소 요청은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주거문화개선연구소 확인 후 취소처리 완료 ② 배송요청 상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상품이 발송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 부담 ③ 제품 품절 등 공급불가로 인한 취소요청: 판매자는 상품 공급이 불가함을 확인한 즉시 주문취소 처리를 하여야 하며, 주거문화개선연구소 확인 후 취소처리 완료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 -카드결제: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 취소. 단, 카드사별 취소처리 기간이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될 수 있음 -현금결제: 취소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회원정보에 기입된 계좌로 환불
2) 상품의 반품에 관하여 구매자는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고객이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단, 고객 과실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중고 상품,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반품비용: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단순변심: 구매자 부담, 제품하자: 판매자 부담)되나, 구매자가 반품 신청 절차에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하지 않을 경우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반품에 따른 환불은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3영업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③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판매자는 반품 물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제품하자나 오배송 등 판매자 과실이 명백한 사유에 대해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이후 상품 등록이 제재될 수 있습니다. ⑥ 판매자가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세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합니다. ⑦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교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물품하자로 인한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 상품의 교환 및 환불에 관하여 ①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이 부담합니다. ②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판매자와 구매자가 개별 협의하여 반품 또는 입고 후 교환제품 발송으로 진행됩니다. ③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④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취소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4. 상품의 교환 및 환불의 제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6)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 전자 자료 (PDF, PPT), 전자책 등의 파일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자료 구매 후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 후 컨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 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 및 환불은 불가 합니다.
① 전자책 외 전문가 컨설팅 등 유,무형의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되는 경우, 해당 범위에 대한 취소 환불은 다음 기준을 따릅니다. >추가 서비스 제공 전 취소 및 환불가능 >추가 서비스 제공 후 취소 및 환불 불가 ② 구매한 자료의 상태가 불량일 경우(파일이 제대로 열리지 않는 경우, 또는 내용이 설명한 것과 무관한 내용이 있는 경우) 취소 및 환불 가능 (단, 구매 확정 이후에는 환불 불가) ③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상호 합의간에 따라 주문을 취소 할 수 있으나 (구매확정건 불가/서비스에 따라 주문 취소 불가할 수 있음) 전액 취소만 가능하며 부분 취소는 불가 합니다. ④ 주문 취소 요청에 대하여 거래자 간 상호 수락해야만 취소 처리가 가능 합니다.
※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 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컨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 전문가 책임 사유 :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의뢰인 책임 사유 :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주거문화개선연구소-환불, 교환 등 기준-2024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