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의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 의무화 ##
층간소음관리위원회란 ?
층간소음 분쟁 중재를 위한 입주민 자체 기구이며, 구성이 의무화됨에 따라 위원의 자격, 임기와 교육, 분쟁조정 절차 및 경비 지출 등
효율적인 위원회 운영에 필요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층간소음관리위원회 효과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이 올바르게 이루어진 아파트는 그렇지 않은 아파트에 비해 민원율이 70.4% 줄어든 사례 결과 확인
올바른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으로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면 이웃 간의 분쟁을 막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을 바탕으로 공동체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주거문화개선연구소 에서는 층간소음관리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1. 층간소음원인과 소음의 발생지를 찾아 원활한 해결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2. 층간소음관리위원회가 의무적으로 설치 해야 하는 만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
3. 층간소음 발생 시, 민원 대처 방법
**추천대상**
-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 방법 및 운영 또는 층간소음 민원 해결을 하려는 시,도,군 외 정부기관
- 아파트 단지, 관리소장, 아파트 연합, 입주자 대책 위원회. 개인 등
** 강의시간 **
강의시간
1회 90분 진행 (질의응답 포함, 상황에 따라 강의시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진행 절차 **
1. 강의 신청 및 결제
2. 강의 방향성(주제) 확정
3. 강의 장소 및 시간 확정
환급, 반품 및 교환
1) 주문취소에 관하여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상품이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구매 취소 요청은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주거문화개선연구소 확인 후 취소처리 완료
② 배송요청 상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상품이 발송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 부담
③ 제품 품절 등 공급불가로 인한 취소요청: 판매자는 상품 공급이 불가함을 확인한 즉시 주문취소 처리를 하여야 하며, 주거문화개선연구소 확인 후 취소처리 완료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
-카드결제: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 취소. 단, 카드사별 취소처리 기간이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될 수 있음
-현금결제: 취소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회원정보에 기입된 계좌로 환불
2) 상품의 반품에 관하여
구매자는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고객이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단, 고객 과실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중고 상품,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반품비용: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단순변심: 구매자 부담, 제품하자: 판매자 부담)되나, 구매자가 반품 신청 절차에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하지 않을 경우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반품에 따른 환불은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3영업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③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판매자는 반품 물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제품하자나 오배송 등 판매자 과실이 명백한 사유에 대해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이후 상품 등록이 제재될 수 있습니다.
⑥ 판매자가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세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의 교환 및 환불에 관하여
①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이 부담합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교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물품하자로 인한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③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판매자와 구매자가 개별 협의하여 반품 또는 입고 후 교환제품 발송으로 진행됩니다.
④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⑤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취소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 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컨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 전문가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관점에서 심각하게 잘 못 이행한 경우 결제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 전문가 책임 사유 :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의뢰인 책임 사유
: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4. 상품의 교환 및 환불의 제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6)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자 자료 (PDF, PPT), 전자책 등의 파일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자료 구매 후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 후 컨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 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 및 환불은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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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서비스 제공 전 취소 및 환불가능 >추가 서비스 제공 후 취소 및 환불 불가
② 구매한 자료의 상태가 불량일 경우(파일이 제대로 열리지 않는 경우, 또는 내용이 설명한 것과 무관한 내용이 있는 경우) 취소 및 환불 가능
(단, 구매 확정 이후에는 환불 불가)
③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상호 합의간에 따라 주문을 취소 할 수 있으나
(구매확정건 불가/서비스에 따라 주문 취소 불가할 수 있음) 전액 취소만 가능하며 부분 취소는 불가 합니다.
④ 주문 취소 요청에 대하여 거래자 간 상호 수락해야만 취소 처리가 가능 합니다.
문의는 주거문화개선연구소 031-238-4591 (월~목 10:00 ~ 17:00) 로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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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간소음교육
200,0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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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간소음관리위원회양성교육
300,0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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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간소음 교육(강의),민원상담
500,0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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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교육, 자문과 대행(구성과 운영, 층간소음예방, 층간소음측정, 분쟁조정)
500,0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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